본문 시작
보도자료
[주]글로벌이앤피 박재현 대표, 세명대 소방방재학과 유학생에 등록금·기숙사비 전액 지원
- 홍보센터
- 조회:29
- 등록일:2025-09-08

국내 대표적인 제연설비 전문 기업 ㈜글로벌이앤피 박재현 대표가 세명대학교 소방방재학과에서 공부하는 해외 유학생에게 4년 등록금과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박재현 대표는 올해 세명대 소방방재학과에 입학한 키르기스스탄 유학생 오로조베코바 알티나이(OROZOBEKOVA ALTYNAI) 씨에게 재학 중 등록금 및 생활관비 전액 지원하기로 약정했다. 총 금액은 3,140여만 원에 달한다.
박 대표는 수년 전부터 에티오피아의 6.25 전쟁 참전 용사 후손들이 국내 대학 소방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국제적인 사회 기여 사업을 실천해 왔다. 이번 세명대 장학금 기부 역시 소방방재학과 정기신 교수의 권유로 이뤄졌으며, 장학생이 국내에서 충분한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본국에서 한국의 뛰어난 소방기술을 활용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편 2017년 창립된 제연 분야 전문기업 글로벌이앤피는 승강로를 이용한 ‘급기가압 시스템’과 제연 급기용 송풍기의 풍량 조절을 가능케 한 ‘가변풍량제어 시스템’ 등으로 국내ㆍ외에서 기술과 혁신 역량을 두루 인정받아 왔다. 수준 높은 연구ㆍ개발과 사세 확장으로 내실을 다진 글로벌이앤피는 국내 제연기술의 우수함을 세계에 알리고자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박재현 대표는 “먼 나라에서 한국의 뛰어난 소방기술을 배우러 온 유학생이 정말 기특하고 대견하다”며 “세명대에서 성장한 소방 인재가 우리의 선진 소방기술을 활용해 세계 곳곳에서 많은 소중한 인명을 구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신 세명대 소방방재학과 교수도 “한국에서 소방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유학생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많은 사람을 살리고 도와주는 훌륭한 소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 담당부서 : 홍보센터
- 담당자 : 홍보센터
- 연락처 : 043-649-1175
- 최종수정일 : 2024-10-26